영화 ‘인턴’을 아시나요? 아마 기업 문화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보셨을텐데요.
줄스 오스틴은 패션 커머스 스타트업을 이끄는 CEO로 등장합니다. 창업 1년 반 만에 엄청난 성장을 이끌어낸 줄스 오스틴은 팀의 요청으로 지역 사회 환원을 위해 시니어 인턴 채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렇게 들어온 시니어 인턴 휘태거는 오랜 직장 생활과 인생을 통해 얻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CEO인 줄스를 좋은 CEO와 엄마, 그리고 아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의 영화입니다. 사실 이 영화에서 많은 분들이 눈여겨본 부분은 바로 사내 복지였는데요.
영화 인턴이 흥행하면서 스타트업들 사이에서 화두가 된 부분이 바로 사내 복지였던 ‘사내 마사지’ 였습니다. 창업 1년 반 만에 200명의 직원을 고용할 정도로 성장한 회사로 그에 걸맞는 복지를 제공했던 것이죠. 사내 테라피스트는 단순히 직원들에게 마사지를 통한 신체적 케어를 넘어 그들의 고충과 고민들을 들어주고 조언을 해주며 멘탈 코칭도 더불어 해주는 든든한 사내 조력자로서 역할을 해갑니다.
실제 미국의 많은 기업들에서 사내 복지에 많은 비용을 들이고 있고 생산성 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클라우드 3대장이라고 불리우는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는 웰니스 복지로 유명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팬데믹 발생 이후 재택근무와 하이브리드 근무를 도입했는데요. 하이브리드 근무의 지향점을 보안 강화와 함께 건강 지향을 최우선으로 앞세웠습니다. 팬데믹 시작 6개월만에 직원들의 30% 이상이 피로도 증가를 호소했다는 보고를 받고 직원들의 웰니스를 최우선으로 실행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임직원 생산성 극대화하기위해 많은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 비결을 알기위해 그들의 업무 방식과 시스템을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선택할 수 있는 사내 복지가 많을수록 생산성이 향상되어 기업의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기업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고민하고 있다면 사내 복지 웰니스 서비스 앱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플렉스튜디오는 기업에서 업무의 자동화에 적합한 노코드 앱 솔루션입니다. 완성도 있고 복잡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학습도 다른 툴에 비해 비교적 쉬운편인데요.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앞세워 조작성이 좋고, 사용하는 데 있어서 몹시 편리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휴가 신청 및 근태 관리, 식수 관리 등 기업에서 필요한 업무가 템플릿으로 준비되어 있어 앱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구성원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사내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그저 허울 좋은 소리처럼 들리셨다면, 이제 플렉스튜디오(Flextudio)를 통해 그게 어떻게 가능한지 알려드릴게요.
조직원들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스마트 업무 환경을 구성해 효율성을 높이고 싶으시다고요? 모든 예약 가능한 회의실을 타임테이블로 확인해 예약하고 관리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회의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의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알림을 보내 리마인드할 수 있어 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회의실 예약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불필요한 회의와 회의실 운영의 관리 요소를 줄여 효율적인 회의를 이끌어 낼 수 있죠.
식수관리는 식사를 준비할 때 몇명이 먹을지 예상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식대 장부나 법인카드 관리의 번거로움을 해결해 식대 업무를 감소할 수 있고 식대 식사시간 전에 미리 식수 예약을 받아 예상된 인원의 수 만큼 음식을 준비해 식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내 친목 모임은 소속감과 안정감을 찾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이야기했는데요. 동호회를 통해 소속감을 느끼며 직원들의 적극성과 생산성을 장려할 수 있기에 직원들의 동호회 활동을 관리하는 플랫폼이나 앱을 운영하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동호회 활동 내용과 회장, 회원 수 등 사내 동호회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해 현황과 지원금 지급 현황 정보, 활동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활동에 대한 내역을 누구든 투명하게 볼 수 있어 동호회 참여하고 싶은 사람도 모집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튜디오는 노코드 개발 툴 중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미 플렉스튜디오와 함께하는 기업들은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고 그 장점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지금 바로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경영을 더 잘하게’에서 플렉스튜디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9월 19일 단 하루동안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기업문화 혁신을 주제로 한 ‘경영을 더 잘하게’ 컨퍼런스가 실시됩니다. 플렉스튜디오도 이번 행사에 함께합니다. 앤데믹 이후 함께 찾아 온 비즈니스 위기와 변동성으로 새로운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이번 전시에서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아래 컨퍼런스를 통해 플렉스튜디오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