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푸른 뱀의 해, 을사년을 맞아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 팔각도와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플렉스튜디오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게임 ‘팔각형을 그려라’은 더욱 강력해진 중독성과 풍성한 이벤트로 무장하여,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해요.
이번 게임의 이름은 ‘팔각형을 그려라’ 입니다. 게임의 이름과 같이 팔각도의 상징인 팔각형 불판을 8초 안에 정확하게 그리는 것이 목표인데요. 게임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게임 방법:
게임은 무제한으로 도전할 수 있어요. 다만, 랭킹 등록은 단 한번만 가능하니 여러번 시도하신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점수가 나왔을 때 랭킹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혹시 뱀이 허물을 벗고 새롭게 태어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마치 뱀이 과거의 낡은 허물을 벗어던지고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것처럼, 을사년은 우리에게도 과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거에요!
‘팔각형을 그려라’ 게임을 디자인하면서 저희는 플레이어 분들이 을사년의 긍정적인 기운을 듬뿍 받아 한 해 동안 지혜롭고 풍요로움을 누리기를 바랬습니다. 그 마음을 담아 푸른색 배경과 귀여운 뱀 캐릭터를 활용하였는데요.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푸른 뱀의 기운을 느끼며, 마치 뱀이 허물을 벗듯이 묵은 걱정과 근심을 훌훌 털어버리시길 바래요!
‘팔각형을 그려라’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이 플렉스튜디오로 제작되었는데요. 플렉스튜디오는 복잡한 코딩 작업을 최소화하면서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번 게임 역시 신속하게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었어요. 다만, 이번 ‘팔각형 그리기’를 위해 몇 가지 고려했던 흥미로운 개발 요소들이 있어, 이를 자세히 설명드리려 해요.
게임 개발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퍼센트에 따라 차등을 두는 게임의 핵심 사항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즉, 너무 어렵지도, 또 쉽지도 않게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기면서도 도전 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난이도 조절에 많은 공을 들였는데요.
먼저, 플레이어가 팔각형을 그리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구현하기 위해 ‘사인패드’ 컨트롤을 활용했습니다. 첫 번째 난이도 조절 요소는 바로 ‘범위 제한’이었는데요. 팔각형 내 내접원의 반지름을 기준(최소 130px에서 최대 150px)내에 플레이어가 팔각형을 그려야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더불어 폐곡선 또한 난이도 조절 요소로 활용하였는데요. 즉, ‘팔각형의 시작점과 끝점이 겹쳤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손으로 그린 팔각형이 닫혔느냐를 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 경우 곡선이 닫히기만 하면 정확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꼭지점이 있는지’, ‘변이 8개가 있는지’를 통해 가산점을 부여하는 형태로 난이도에 차등을 두었습니다. 또한 손으로 그린 선이 벗어난 비율을 계산하는 것을 감점요소로 활용하여 세밀하게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팔각형을 그리는 데 필요한 시간 제한 기능은 ‘setInterval’ 함수를 사용하였습니다. “시간이 촉박하게 느껴지도록 게임화면에서 숫자가 실시간으로 줄어드는게 생생하게 보이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로 출발했고, 실제로 적용해 보니 긴장감이 더욱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게임 진행과정 내내 필요한 사항들은 플렉스튜디오의 전역 변수 기능인 ‘_v‘를 활용하여 스크립트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팔각도는 이번 ‘팔각형을 그려라’ 출시를 기념하여 2월 28일까지 랭킹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랭킹 상위 100명에게는 팔각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니, 지금 바로 게임에 참여하고 행운을 잡아보세요!